Scriptable Object를 사용한 플레이어 위치 제어
2024. 7. 14. 05:14ㆍUnity
기본 로직
1. 플레이어의 위치를 저장할 ScriptableObject를 생성한다.
2. PlayerController 스크립트에서 플레이어의 위치를 ScriptableObejct에 저장하고, 씬 전환 후 해당 위치로 이동시킨다.
3. 해당 기능을 작동시키는 트리거를 설정한다
참고문헌
Unity에서도 장면 간 데이터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Scriptable Object를 사용하는것을 제안한다고 한다.
유니티 내 커뮤니티 게시판에서의 대화를 참고했다.
플레이어 위치 뿐 아니라 상태값, 즉 체력 등 또한 관리할 수 있을 것 같다.
https://forum.unity.com/threads/scriptable-objects-pattern-for-players-position.1008790/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I] 스크롤뷰(Scroll View)에 관하여 (0) | 2024.10.14 |
---|